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 종로구 안국역 데이트코스(맛집, 전시회, 카페) 추천
    데이트 2023. 7. 21. 00:02
    반응형

    *데이트코스 추천 - 안국역 인근 북촌, 삼청동 등

    안국역 인근 데이트코스 추천!
    어둠속의 대화에서 체험형 전시를 관람한 후에 황생가칼국수에서 칼국수와 왕만두 먹기!
    그리고 북촌한옥마을의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차마시는뜰 카페로 가보세요.
    그리고 개방한 청와대 산책도 한번 즐겨보시면서 안국역 인근에서 알차게 놀아봅시다!

    1. 어둠속의대화 북촌점

    어둠속의대화 북촌점은 안국역 2번 출구 도보 12분 정도 위치에 있어요.

    어둠속의대화는 이름 그대로 깜깜한 공간에서 마스터의 안내에 따라 각 공간별 테마를 구경하는 흥미로운 관람공간이에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빛도 하나도 없는 시각장애인 전맹인 체험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진짜 아무것도! 조금의 빛도! 보이지 않아서 촉각, 청각으로만 이루어져요. 그래서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런 데이트랍니다. 같이 간 2명씩 짝을 지어서 팀명도 정하는데 저는 남자친구가 제가 예쁘다는 식의 팀명을 정해서 나가면서 얼굴이 공개되니까 굉장히 민망했답니다. ㅎㅎ 그리고 같이 관람하는 다른 관람객들과도 중간중간 소통하면서 목소리를 들으며 어떻게 생겼을까? 좀 궁금해지더라고요.

    관람 비용은 인당 33,000원으로 비싼 편이지만 아주 특별하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연애 초반의 커플, 장기 연애 중인 커플 모두에게 추천드리는 데이트 코스입니다.

     

    2. 황생가칼국수 - 인근 맛집

    어둠속의대화 북촌점에서 도보 12분 거리에 북촌에서 미쉐린 가이드 서울2023 맛집인 황생가칼국수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대기가 엄청 많다고 해서 한참 기다려야 하나 생각했는데 웨이팅도 생각보다 체계적이고 줄이 빨리 빠져서 금방 입장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황생가칼국수는 왕만두와 칼국수 전문 식당이라 저희는 두 명에서 사골칼국수(11,000원) 2개와 왕만두(11,000원) 1개를 주문했답니다. 왕만두가 엄청 크고 양이 많아서 많이 남겼어요. 맛은 사골 육수라서 국물 맛이 좋았답니다. 그리고 김치도 맛있게 먹었어요. 안국역 인근에 방문하신다면 황생가칼국수에서 식사를 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황생가 칼국수-왕만두-미쉐린 맛집
    황생가 칼국수, 만두 미쉐린 맛집

    3. 차마시는뜰 - 한옥카페 추천

    차마시는뜰은 황생가 칼국수 도보 7분 거리에 위치한 곳이에요. 한옥으로 지어진 예쁘게 꾸며진 찻집이에요. 차가 기본 9,000원부터라 가격은 비싸지만 분위기가 너무 좋고 차도 맛있답니다. 리뷰를 찾아보니 최근에는 대기도 많이 한다고 하네요. 예약이 평일에는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 그리고 한 가지 유의사항은 좌식이라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한답니다. 차마시는뜰은 북촌과 잘 어울리는 한옥 카페라서 관광을 오신 분들께서도 방문해 보면 좋을 카페입니다.

    한옥카페-차마시는뜰
    한옥카페 차마시는 뜰 음료수

    4. 청와대 - 관람

    아직 청와대에 가보지는 못했지만 한번 방문해보고 싶어서 넣어보았어요. 청와대 개방으로 인해서 홈페이지에서 관람을 예약한 후에 방문 해볼 수 있답니다. 저는 초등학교 6학년 때 수학여행으로 청와대에 왔던 기억이 있는데 개방을 해서 한번 더 가보고 싶어서 신청까지는 했었는데 사정이 생겨서 못 갔었네요. 안국역 인근에 데이트나 약속으로 오시는 분들은 사전에 예약을 하고 한번 방문해 봐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