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결혼

가성비 웨딩밴드 백화점, 종로 주얼리샵 투어(디자인, 할인, 꿀팁) 총정리

소만찐 2023. 11. 27. 22:06
반응형

*결혼 준비

 
남자친구와 이전에 한번 커플링을 맞추려고 했는데 둘 다 결혼 생각이 있었어서 커플링 겸 웨딩밴드를 맞추기로 했어요.
 
웨딩밴드 구입하려고 며칠동안 고민한 부분을 공유해보려고 해요.
 
먼저 남자친구가 반지는 저 마음에 드는 걸로 고르라고 해서 제가 고려했던 점은!

1. 금액: 명품 브랜드일때 300만 원 중반, 종로나 디자이너 브랜드에는 200만 원 내외
2. 주관적으로 마음에 드는 디자인
3. 이왕이면 가성비 있게 맞추기 위해 14k로 고려
 
예산을 잡아뒀어도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최대한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었어요.
이번 포스팅은 가성비 있게 웨딩밴드를 준비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직접 착용해봤던 브랜드 *
- 명품:  불가리, 티파니앤코
- 종로, 삼청동: 존폴주얼리, 금빛 주얼리, 비에브 주얼리, 코랄
- 더현대 주얼리브랜드: 디디에두보, 누니주얼리

1. 명품 브랜드

저희 커플은 처음에는 웨딩밴드 맞추는 거니까 좋은 거 맞춰보자 하고 명품 브랜드 불가리, 티파니앤코 구경을 갔었답니다.(까르띠에는 대기가 너무 길어서 예약 걸어도 입장하기가 너무 힘들어요ㅜ.ㅜ)
 
티파니앤코
- 예산 초과로 PASS
티파니앤코에서 구경을 했는데 밀그레인 반지 등 유명한 데는 이유가 있었어요. 반지 하나하나 너무 고급스럽고 예쁘더라고요.

근데 저희가 애초에 400만 원 이상은 반지에 투자하고 싶은 생각이 없어서 티파니앤코는 패스했답니다.
 
불가리
- 마음에 들었으나 가성비 있는 반지를 맞추고자 PASS
불가리에서 저희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반지는 '비제로원링 에센셜 밴드링'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의 링이었어요.
이 반지가 불가리 비제로원링 중에서도 두께감이 많이 두껍지 않기도 하고 가격도 개당 165만 원으로 가장 저렴해서 마음에 들었답니다.
껴봤을 때 불편감도 느껴지지 않았어요. 아마도 명품브랜드에서 골랐다면 비제로원링을 선택했을 거 같아요!
 

불가리-비제로원링-가장-기본타입
외국가는 언니한테 부탁해서 찍은 사진 ㅎㅎ

 
남자친구와 인생에 한번 맞추는 웨딩밴드인데 싶어서 불가리에서 할까 얘기하다가 1~2백만 원 차이가 나는데 아껴보자!라는 생각이 들어서 종로도 한번 구경하러 가보자 싶었답니다.
 

반응형

2. 종로, 삼청동

존폴쥬얼리
- 무난한 디자인에 무난한 가격
-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없어서 PASS
존폴주얼리는 70년 동안 3대째 운영 중인 예물샵이라고 합니다. 남자친구가 요즘 인공다이아인 랩다이아에 관심을 갖고 있어서 존폴주얼리에 랩다이아몬드 반지를 구경하러 갔답니다.
 
존폴주얼리는 네이버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해요.
 
저희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반지는 아래 사진!

존폴주얼리-랩다이아몬드-반지존폴주얼리-랩다이아몬드-반지
고르고 나니 두가지 반지가 비슷한 스타일이네요.

 
존폴주얼리에서는 랩다이아 18K기준으로 견적을 받아보았답니다. 가격은 커플링 두 개에 200만 원 극초반대의 금액이었어요.
 
금빛 쥬얼리
- 저렴한 금액대, 14k, 18k, 랩다이아몬드 등 폭넓은 선택지
-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없어서 PASS
존폴쥬얼리를 구경하고 나서 바로 밑에 있는 귀금속 상가에 가서 견적이나 받아보자고 해서 간 곳이 금빛 주얼리였어요. 예약하고 방문을 하실 수도 있지만 손님이 없으면 저희처럼 그냥 방문해도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시더라고요.
 
금빛 주얼리에서 이것저것 반지를 착용해 봤는데 사진은 찍을 수가 없었답니다.
 
마음에 드는 반지 2~3종류를 견적을 받아봤는데 18K 랩다이아 기준으로 존폴쥬얼리보다 2~30% 정도 저렴한 가격이었어요.
저희가 종로에서 발품을 팔아보지 않아서 잘은 모르지만 확실히 저렴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아마 발품을 더 많이 팔다 보면 더 합리적인 금액에 맞출 수 있으실 거 같아요.
 
 

명품브랜드 커플링을 맞출 생각이었던 저희는 종로 방문 이후로 점점 가성비를 따지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디자인도 포기할 수 없었기 때문에 폭풍 검색을 했답니다. 
그러고는 삼청동에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에서도 많이들 맞추신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반응형

 
 
비에브 주얼리 아뜰리에
- 예쁘고 독특한 디자인, 14k 기준 합리적인 가격
-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지만 더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찾아서 PASS

비에브-주얼리-아뜰리에-한옥-외관
한옥으로 지어진 주얼리샵이 너무 예뻤어요.

 
비에브 주얼리는 삼청동은 아니고 종로 주얼리 타운 인근에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였어요. 삼청동에 있는 주얼리브랜드도 200만원이 기본적으로 넘는 곳들이 많아서 저는 좀 저렴하면서 독특한 디자인의 브랜드를 찾기 시작했어요.
 
비에브 주얼리의 인스타그램 제품 설명 사진을 보고 예쁜 반지들에 반해서 예약 후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궁금한 반지의 견적을 문의하면 DM으로 안내도 해주셨어요.
 
↓ ↓ ↓ 인스타그램 연결 ↓ ↓ ↓
비에브 주얼리 아뜰리에 인스타그램
 
예약은 인스타그램에서 했고 노쇼 방지를 위한 예약금이 50,000원 있었어요. 방문 후 즉시 재입금을 해주신답니다.
 
비에브 주얼리에서 제가 마음에 든 반지가 몇 개 있었기 때문에 기대를 하면서 방문했어요.

비에브-주얼리-아뜰리에-반지비에브-주얼리-아뜰리에-반지비에브-주얼리-아뜰리에-반지
비에브 주얼리 아뜰리에 마음에 들었던 커플링 3종류

 
비에브 주얼리 반지들이 심플하면서도 사장님께서 직접 디자인해서 반지 디테일면에서 종로 주얼리샵이랑은 차이가 있었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에브 주얼리 아뜰리에가 14K 기준으로 종로와 비슷한 견적대에 디자인이 예뻐서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서울페이 결제를 하면 7% 할인된 금액에 맞추실 수 있답니다.
 
코랄(COURAL)
- 심플함이 돋보이는 디자인, 14k 기준 합리적인 가격
- 커플링 2개 구성으로 했을 때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없어서 PASS

코랄주얼리-외관
코랄 주얼리샵

 
코랄은 네이버 검색을 하다가 알게 된 삼청동 디자이너 브랜드였어요.
아주 깔끔한 인테리어의 주얼리샵이었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구경했을 때 반지 하나하나가 심플하고 예뻐서 예약하고 방문을 했답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있는 카카오톡으로 예약이 가능했어요.
 
↓ ↓ ↓ 인스타그램 연결 ↓ ↓ ↓
코랄 인스타그램
 

반응형

코랄-웨딩밴드-삼청동코랄-웨딩밴드-가드링3개코랄-웨딩밴드-삼청동
코랄 웨딩밴드

 
제가 생각했던 거보다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았어요. 코랄은 심플함이 매력인 디자이너 브랜드였답니다.

직원분이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셨고 추천해 주신 가드링을 껴보니 화려하고 예뻤어요. 하지만 저는 가드링 없는 웨딩밴드를 원했기 때문에 코랄은 패스했답니다.

코랄도 서울페이로 결제를 하게 되면 7%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답니다. 


3. 더현대 주얼리 브랜드

누니 주얼리
- 누니 주얼리만의 고급스럽고 예쁜 컬러
- 더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찾아서 PASS

누니 주얼리는 저희가 따로 예약하고 방문하지는 않았고 더현대에 구경하러 갔다가 잠시 구경한 브랜드였는데요. 여기도 디자이너 브랜드에서 백화점 입점까지 한 주얼리 샵이라고 하더라고요.

웨딩밴드 상담을 받고자 하시면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누니주얼리 온라인 홈페이지

잠깐 둘러보는 건 가능하다고 하셔서 서서 구경했는데 정말 독특한 디자인에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고 하더라요.

누니 주얼리만의 샴페인 골드색이 너무 예뻤어요. 금액대도 200만 원 중반 내외로 웨딩밴드로 맞추기 좋은 곳이었던 거 같아요.

디디에두보
- 백화점 주얼리 브랜드, 독특하고 예쁜 디자인
- 가격, 디자인 모두 만족스러워 최종 선택!

이제 많은 주얼리샵을 둘러보았고, 거의 비에브 주얼리 아뜰리에에서 맞추려고 생각을 했었는데, 지인분이 디디에두보도 가보라고 추천해 주셔서 구경해 보았어요.

디디에두보 온라인 홈페이지

저는 먼저 인터넷으로 구경을 했는데 제 눈에 딱 띄는 디자인이 있었어요.

디디에두보-센슈얼-마리아주-골드반지디디에두보-센슈얼-마리아주-골드반지
디디에두보 눈여겨본 웨딩밴드 출처: 디디에두보 공식 홈페이지


방문해서 구경해 볼 디자인을 미리 정해서 방문을 했답니다.

실제로 방문해서 보니 예쁜 커플링 종류가 굉장히 많았어요. 20-30대 분들이 커플링도 많이 하는 브랜드이고 따로 웨딩밴드 라인도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미리 보고 온 디자인도 웨딩밴드 라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껴보니까 너무 예뻐서 바로 결제를 했답니다.

디디에두보-웨딩밴드라인디디에두보-웨딩밴드라인디디에두보-웨딩밴드라인
저희는 웨딩밴드용으로 조금 두꺼운 디자인으로 껴봤어요.


반지도 제 짝이 있는지 이전에 볼 때까지는 오 괜찮네? 정도였는데 디디에두보 반지는 진짜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바로 들더라고요. 맨 왼쪽 디자인으로 최종선택을 했답니다.

14k 기준으로 150만 원 내외로 맞출 수 있어서 금액대도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반응형

★할인 TIP ★
제가 인터넷으로 알아본 금액은 페이코 할인 5%에   디디에두보 신규회원가입 100만 원 이상 5만 원 할인이었는데 더현대에서는 당일 신규 회원가입을 하면 8만 원 할인을 해주신다고 하더라고요. 저희는 남자친구가 현대카드 할인 쿠폰이 있어서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어요.

따로 백화점 할인이 없으신 분들은 페이코 5% 할인, 신규회원 할인쿠폰을 활용해 보세요!


4. 마무리

간단한 구경 포함해서 거의 8군데에서 웨딩밴드를 구경을 했는데요.

구경하다 보니 제가 원하는 스타일도 알게 되고 결국에는 예쁜 디자인을 찾아서 살 수 있어서 즐거웠던 거 같아요!
남자친구는 조금 힘들어 보였지만 ㅋㅋ…!

아무튼 반지 한쌍 맞추는데 많게는 200만 원까지 차이가 나고 그 돈이 있으면 다른 가전 하나는 더 사겠다 이런 생각이 드니까 저는 가성비를 계속 따지게 되더라고요. 저희 커플처럼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