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결혼

결혼준비 웨딩홀 투어 (1) 더휴 웨딩홀, 가성비 좋은 예식장 솔직 후기

소만찐 2023. 12. 3. 22:31
반응형

*결혼 준비 - 웨딩홀 정하기

 


남자친구와 이곳저곳 데이트하며 일상을 올리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어느덧 저희 커플이 결혼준비를 시작하게 되었네요!

결혼준비 하면서 고민스러웠던 점, 준비 과정도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일단 모두가 그렇겠지만 결혼은 처음이라 ㅎㅎ 모든 게 어렵게 느껴져서 지인들에게도 물어보기도 하고 검색하며 찾아보기도 했어요.

일단 주변에서 가장 먼저 준비해야하는 것이 웨딩홀이라고 하더라고요.
웨딩홀을 정하면 순서는 착착 진행될 것이라고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어요.
웨딩홀을 정하기 전에 웨딩플래너와 함께 준비할까, 아니면 발품을 팔아서 준비를 해볼까 고민스럽더라고요.

그러던 와중에 남자친구 어머니께서 더리본 웨딩상조 보험을 들어두신게 있다고 해서 리본 웨딩 플래너분을 통해서 결혼을 준비하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초보인 우리에게 플래너 분이 도와주신다는 점이 아주 든든했습니다.

저희는 지방(대전, 부산)에서 오시는 하객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터미널에서 가까운 강남 쪽에서 예식을 하기로 결정했어요.
웨딩홀을 정하기 위해서 보증인원, 위치를 말씀드렸고 플래너님이 여러군데를 추천해 주셨어요.

 

반응형

 


마음에 정해둔 식장이 없다면?
제가 결혼식장을 많이 다녀보지는 못해서 그런지 이렇다 할 예식장 취향이 없었는데 여러 군데를 돌아보다 보니 제 취향이 보이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경건한 분위기의 채플홀이 마음에 들었답니다.

마음에 정해둔 식장이 없으시다면 다른 콘셉트의 식장을 여러 군데 투어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고려했던 점!
1. 지방 하객이 있어 터미널 근처일 것
2. 웨딩홀 분위기가 마음에 들 것 - 주관적이지만 무난 무난한 웨딩홀이면 저는 만족했습니다.
3. 합리적인 가격일 것
4. 보증인원이 적당할 것(처음엔 200명 내외로 생각했었는데 결국에는 250명으로 계약했답니다.)

 

이렇게 4가지를 중점적으로 생각을 했답니다.


플래너님으로부터 추천받은 웨딩홀 중에 예산과 보증인원, 위치를 고려하여 5군데를 방문해 본 후기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투어 한 웨딩홀 리스트
1. 더휴 웨딩홀
2. 아펠가모 선릉
3. 아벤티움(충정로역 인근)
4. 라온제나 강남
5. 더채플앳 청담(최종선택)

 

 

오늘 리뷰해 볼 웨딩홀은 더휴 웨딩홀입니다.

 

<더휴 웨딩홀 기본정보>
1. 선릉역 10번 출구 도보 2분 정도의 초역세권
2. 예식 간격 1시간 30분, 피로연 2시간
3. 웨딩홀 - 2층, 피로연장 3층
4. 단독 웨딩홀 - 170석
5. 피로연장 - 550석
6. 주차: 450대, 하객 2시간 주차 지원
7. 환불규정: 예식일 151일 전 취소 가능, 상담 수수료 20만 원 발생

더휴 웨딩홀 장점!

1. 위치 : 선릉역 역세권, 고속터미널 및 남부터미널에서 대중교통 20분 정도의 거리
2. 가성비 : 점심 예식 견적이 저렴함
3. 전체적으로 깔끔한 분위기


선택하지 않은 이유
전체적으로 깔끔하나 중요한 식장이 마음에 들지 않았음
다른 웨딩홀과 비교해 봤을 때 당일 계약 혜택이 많은 거 같지 않았음!

 

 

반응형

 

1. 더휴 웨딩홀 외관

 

더휴웨딩홀-외관더휴웨딩홀-외관
더휴 웨딩홀 외관

 

상가 2층에 위치한 더휴웨딩홀 바깥에 더휴 웨딩홀 가는 길이라고 도배가 되어 있어서 출구만 잘 찾으면 웨딩홀을 찾는 데에는 어렵지 않았어요.

 

웨딩홀 외관이 별로다라는 리뷰도 많이 있었는데 건물이 깔끔한 편이라 저는 그 부분은 괜찮았던 거 같아요!

 

2. 더휴 웨딩홀 내부

 

더휴웨딩홀-포토월
사람들이 있어서 이렇게 찍을 수 밖에 없었어요(변명)

 

사진이 너무 발로 찍은 거 같지만 양해부탁드립니다..!ㅎㅎ

 

더휴 웨딩홀에 포토월이 있어서 하객분들이 앞에서 기념사진도 촬영을 많이들 하시더라고요!

 

더휴-웨딩홀
더휴 웨딩홀

 

웨딩홀에 단차가 있어서 좋았고 버진로드도 긴 편이었어요.

 

생화 꽃장식도 풍성하고 샹들리에도 예쁜데 어딘가 모르게 조금 마음에 들지 않는 웨딩홀이었어요.

 

더휴-웨딩홀-정면사진
더휴 웨딩홀 정면사진

 

웨딩홀 정면사진입니다!

 

더휴웨딩홀-측면사진
더휴 웨딩홀-측면사진

 

웨딩홀 측면사진입니다!

 

3. 더휴 웨딩홀 연회장

더휴웨딩홀-깔끔한-연회장더휴웨딩홀-깔끔한-연회장
더휴 웨딩홀 연회장

 

연회장을 새로 리모델링했다고 하셨어요. 연회장이 아주 깔끔하고 예뻤답니다.

음식도 가짓수가 많아 보이고 맛있어 보였어요.

 

반응형

4. 마무리

점심에 예식 하는 걸 생각했을 때 가성비가 좋았던 예식장이었어요.

웨딩홀을 제외한 연회장, 신부대기실, 위치 등 모두 나쁘지 않았던 예식장이었는데 저는 웨딩홀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최종선택은 하지 않은 식장이랍니다.

 

강남에서 예식 하시는 분들 중에 가성비 있게 예식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홀 투어를 해보시고 더휴웨딩홀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저희는 24년도 9월 초로 견적을 받았는데 혹시나 견적이 궁금하신 분들은 비밀댓글 남겨주시면 대략적인 견적 알려드릴게요! ^.^

 

더휴 웨딩홀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07 EK-TOWER 2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