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결혼

결혼준비 웨딩홀 투어 (5) 더채플앳청담 채플홀 계약 후기

소만찐 2023. 12. 12. 23:54
반응형

*결혼준비 - 웨딩홀 정하기

 
웨딩홀 투어 5번째 후기입니다.
 
최종 계약을 하게 된 더채플앳청담 후기입니다!
채플홀이 마음에 들었던 저와 예비 시부모님이 마음에 든 홀이었어요.
 

고려했던 점!
1. 지방 하객이 있어서 교통편을 고려
2. 웨딩홀 분위기가 마음에 들 것(주관적!)
3. 합리적인 가격
4. 보증인원이 적당할 것(200명 내외)

 

투어 한 웨딩홀 리스트
1. 더휴 웨딩홀
2. 아펠가모 선릉
3. 아벤티움(충정로역 인근)
4. 라온제나 강남
5. 더채플앳 청담(최종선택)

 

<더채플앳 청담 기본정보>
1. 예식시간 1시간 30분 간격
- 커티지홀: 11:00 / 12:30 / 14:00 / 15:30 / 17:00 / 18:30
- 채플홀: 11:30 / 13:00 / 14:30 / 16:00 / 17:30 / 19:00
2. 강남구청역 3번 출구 앞 셔틀버스 운영
3. 3층 커티지홀, 6층 채플홀 2개의 홀, 연회장은 분리가 되어 있었음
4. 내부주차 200대, 외부주차 300대

더채플앳 청담 웨딩홀 장점
1. 예식장 단독건물로 아주 깔끔하고 차분한 분위기
2. 채플홀 기준 층고가 높아 탁 트인 느낌
3. 하객으로 와본 적이 있는데 밥이 맛있었다

더채플앳 청담 웨딩홀 단점
1. 역에서 조금 떨어진 위치
2. 주차가 불편하다는 리뷰가 많았다

★더채플앳청담 계약 팁
100만 원에서 150만 원 정도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벤트 시기를 잘 맞춰 예약을 하시면 조금 더 저렴하게 계약하실 수 있습니다.

자체 웨딩 이벤트도 1년에 2번씩 10%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하더라고요! 저희는 시기가 맞지 않아 혜택을 받지는 못했지만 예식까지 여유가 있으시다면 잘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저희는 이전에 아펠가모 선릉 홀투어를 했었는데요.
더채플앳청담과 같은 유모멘트 주식회사 예식장입니다.
아펠가모 선릉에서 받은 오프라인 견적이 온라인 홈페이지 견적과 동일하다는 것을 확인을 했기 때문에 더채플앳청담도 견적이 동일할 것이라고 생각이 되어 홀투어 전에 미리 가격과 잔여타임을 확인하고 갔답니다.
 

더채플앳청담-스마트예약-캡쳐
제가 선택해본 시간의 견적과 다른 웨딩홀의 견적도 비교해볼 수 있었어요.

 
더채플앳청담 일자와 시간에 따른 대관료, 최소보증인원, 식대 등을 확인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했답니다.
사이트를 가입해야 견적을 확인할 수 있는데 가입을 해도 당일계약 혜택을 모두 받아보실 수 있고, 또 아펠가모 예식장과 루벨 예식장 견적까지 아이디를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두루두루 살펴보기 좋았어요.
 
더채플앳청담 온라인 견적 받아보기

아펠가모와 마찬가지로 더채플도 홈페이지에서 스마트예약 견적과 오프라인 견적이 동일했고 당일 계약혜택도 동일하게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더채플, 아펠가모 등 채플 예식을 원하시는 분들은 미리 홈페이지에서 가격을 확인하고 가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1. 더채플앳 청담 외관

더채플앳청담-력셔리해보이는-외관더채플앳청담-외관
더채플앳 청담 외관

 
더채플앳청담은 단독 건물에 홀 2개 예식을 진행하는 곳이었어요.
 
외관이 력셔리하고 깔끔해 보였답니다.
 
 

2. 더채플앳 청담 내부

 

상담실

더채플앳청담-상담실더채플앳청담-설문지더채플앳청담-상담음료제공
더채플앳청담 홀투어 상담실

 
더채플앳청담 상담실도 깔끔하고 분위기가 좋았어요.
상담실에 들어가니 기본 음료를 제공해 주셨답니다.

 

< 3층 커티지홀 >

- 홀

더채플앳청담-3층-커티지홀
더채플앳청담 커티지홀

 

더채플앳청담 커티지홀이에요. 돔 모형의 채플홀이 깔끔해 보였어요.
저는 차분한 분위기의 채플홀이 너무 좋더라고요!

 

반응형

- 로비

더채플앳청담-3층커티지홀-로비
로비

 

제가 하객으로 더채플앳청담에 왔을 때도 느꼈지만 축의금 받는 로비가 넓어서 사람들이 아무리 많아도 어수선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다른 웨딩홀은 식이 진행하기 전에 조금은 어수선한 분위기였는데 더채플앳청담은 홀과 신부대기실 쪽과 로비 쪽이 구분이 되어 있어서 좋아 보였답니다.

 

- 포토테이블

더채플앳청담-포토테이블더채플앳청담-포토월
포토테이블과 포토월

 

3층 커티지홀 포토테이블이에요.
포토월은 3층 커티지홀에만 있는데 앞에 생화장식도 다 추가금이 있더라고요. 그래도 기념사진을 찍기에 너무 예쁜 공간인 거 같습니다!

 
 

- 폐백

더채플앳청담-폐백공간
폐백 공간

 

더채플앳청담 폐백 공간이 한옥처럼 꾸며져 있어서 너무 예뻤어요. 바로 옆은 창문이라 운치 있더라고요. 위 사진은 6층 채플홀 폐백공간인 거 같은데 3층 커티지홀 폐백공간은 양 옆이 거울로 되어 있어서 오묘한 분위기였어요!
 
저희는 폐백은 진행하지 않을 거지만 그래도 공간이 너무 예뻤답니다.

 

- 신부대기실

더채플앳청담-신부대기실
더채플앳청담 신부대기실

 

신부 대기실도 아주 깔끔하고 예쁘죠?

 

반응형

< 6층 채플홀 >

 

- 홀

더채플앳청담-채플홀
더채플앳청담 채플홀

 

더채플앳청담에서 인기가 많다는 채플홀이에요. 저희는 원래 예식을 8~9월에 하고 싶었는데 채플홀로 예약을 하느라 6월에 계약을 하게 되었답니다.
 
채플홀을 보는 순간 층고가 굉장히 높아서 웅장하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층고에 비해서 가로넓이는 조금 좁은 편이었던 거 같아요.
채플홀에는 단차가 없어서 아쉬운데 그래도 너무 예쁜 홀이라 만족스럽네요.

채플홀에서 결혼한다니 너무 설레요~~!

 

-신부대기실

채플홀-신부대기실
더채플앳청담 채플홀 신부대기실

 

채플홀 신부대기실 공간이 넓어 보였어요!

 

더채플앳청담-채플홀-포토테이블
채플홀 포토테이블

 

채플홀에는 포토테이블만 있고 포토월은 따로 없었어요.
저는 금액 추가하면서 포토월을 하고 싶지는 않아서 오히려 좋았습니다.

 

- 연회장

더채플앳청담-연회장
연회장도 넓었어요.
더채플앳청담-연회장더채플앳청담-연회장
연회장! 뷔페가 맛있다고 소문이 나있더라고요!!

 
더채플앳청담 뷔페는 제가 이미 하객으로 갔을 때 검증이 되어 있어서 뷔페에 대한 걱정은 없었답니다.
너무 맛있게 먹었고 오시는 하객분들도 충분히 만족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더채플앳청담-연회장-둘러보기
더채플앳청담 뷔페 둘러보기

 

3. 마무리

5번의 홀투어 끝에 더채플앳청담 채플홀로 최종 결정을 하게 되었는데요.
저희가 최초에 고려했던 사항 중 결국엔 교통편 고려, 웨딩홀 분위기 이 두 가지가 충족된 웨딩홀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저희가 보증인원을 좀 조율해보려고 했지만 더채플앳청담은 정찰제라 특별한 이벤트가 있지 않은 이상 조율이 어렵다고 하시더라고요. 정찰제의 좋은 점은 가격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있지만 조율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기도 하네요.ㅎㅎ 그래도 마음에 드는 홀을 괜찮은 시간대에 예약하게 되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이제 웨딩홀이 정해졌으니 다른 것들을 준비하다 보면 예식장에 서있는 저희 커플 모습이 있겠죠?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더채플앳청담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75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