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결혼

더채플 라운지 이용후기&조슈아벨, 아비가일 드레스투어

소만찐 2024. 1. 24. 00:00
반응형

* 결혼준비 - 드레스 투어


지난 주말을 이용해서 드레스투어를 다녀와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드레스 투어란?
본식 드레스와 스튜디오 촬영용 드레스를 대여할 드레스샵을 정하는 것!입니다.
(피팅 비용 발생 55,000원)
입어본 드레스 중에 마음에 드는 2개는 선점을 해둘 수 있어요.
저는 드레스샵마다 4벌을 입어보았답니다.

 


드레스 투어는 2-3군데 정도 한다는 플래너님 말씀에 저는 2군데 해보고 마음에 안 들면 1군데 추가로 가봐야지 하는 생각에 2군데 가기로 결정했어요.

첫 번째는 조슈아벨 브라이덜, 두 번째는 아비가일이었어요.

두 드레스샵의 위치를 확인해 보니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거리였고 저희가 예약한 더채플앳청담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드레스 샵이더라고요.

압구정 쪽에 가는 김에 더채플 라운지도 한번 이용해 보자! 해서 드레스 투어 시간 사이에 뜨는 시간에 다녀왔답니다.

반응형

더채플라운지

이용방법

 

- 예약
혹시 예약 후 방문을 해야 하는지 궁금해서 유모멘트 상담 플러스친구를 통해 문의를 했더니 따로 예약 없이 방문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얻었어요.

- 이용 가능 횟수
웨딩홀 계약월부터 예식일까지 한 달에 1회씩 생성
저희는 12월 계약이고 6월 예식이라 7회 방문이 가능해요!
그리고 1회당 2명 이용을 할 수 있고 같은 날에 2명 이상 이용할 수 있지만 2명당 1회 차감이 된답니다.

- 신랑 또는 신부 중 1명과는 동행해야 함!

- 위치
더채플 라운지 위치는 더채플앳청담 인근이에요.
더채플앳청담 건물을 지나서 우측으로 우회전하고 직진하면 이마트 24를 지나면 있답니다!

 

더채플라운지
더채플라운지 4층


- 이용 후기
더채플라운지 내부는 깔끔하고 분위기 고급스러운 카페 느낌이에요.

주말에 방문을 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되게 많았어요.

 

더채플라운지-내부더채플라운지-내부더채플라운지-내부
더채플 라운지 내부

 

커피, 음료 그리고 빵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드레스투어 중간에 허기짐을 달랠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음료와 커피 모두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분다버그도 있어서 1인 1병 했답니다~^^

분다버그 처음 마셔보는데 맛있었어요. 이 음료수 유명하다면서요..?!ㅎㅎ

 

더채플라운지-분다버그더채플라운지-디저트-빵더채플라운지-커피
더채플라운지 내부 먹을거리

 

라운지에 있는 음료와 빵은 무료로 계속해서 이용이 가능하지만 외부 반출은 불가하니 내부에서 많이 즐겨요!^.^

 

 

드레스투어

드레스투어 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을까 이것저것 찾아봤었는데 브라나 속바지는 드레스샵에서 준비해 주셔서 따로 챙겨가지 않으셔도 돼요!

그래도 남들과 공유하기 찝찝하다 하시는 분들은 챙기시는 거 같더라고요.

저는 누브라를 하나 사서 갔는데 가슴에 붙이는 니플패치를 하고 가시는 게 더 좋을 거 같답니다.^^

+ 내가 입어보고 싶은 스타일의 드레스를 찾아가기!

 

준비물!
1. 니플패치(선택)
2. 속바지(선택)
3. 드레스투어비 55,000원
4. 드레스 그림 도안(선택)
5. 원하는 드레스 스타일 찾아가기!

 

저희는 2군데만 갈 예정이었어서 머리에 잘 담아 오자 해서 따로 그림은 그리지 않았답니다.

 

반응형

조슈아벨

플래너님이 추천해 주신 드레스샵이에요. 제가 처음 가게 된 드레스투어 장소인데요.

조슈아벨-드레스투어
조슈아벨 드레스투어

 

들어갔을 때부터 웨딩드레스가 막 걸려 있는데 실감이 나면서 아주 설레었어요 ㅎㅎ!

또 조슈아벨에서는 다과도 간단하게 챙겨주셨어요.

 

조슈아벨-드레스투어
조슈아벨 드레스투어

 

드레스를 착용하는 동안에도 직원분들도 친절하게 응대해 주셔서 기분 좋게 드레스를 입어볼 수 있었어요.

드레스를 갈아입는 공간도 넓었어요.

 

저는 원하는 스타일을 찾아가기는 했지만 제 이미지에 맞는 드레스를 부원장님께서 추천해 주시는 거 위주로 입어봤는데 전부 예뻤답니다.

저는 실크 2, 레이스 1, 비즈 1 이렇게 피팅을 해보았어요.

제 눈에는 실크드레스가 너무 예뻐 보였답니다.

 

아비가일

아비가일 드레스 투어 간 건 사진을 못 찍었네요 ㅠㅠ

아비가일은 조슈아벨보다는 드레스 피팅룸이 조금 작았어요.

두 번째로 가는 드레스샵이라 비즈를 제외하고 실크와 레이스 위주로 입어보려고 했는데, 역시나 아비가일에서도 추천해 주시는 드레스 위주로 입어보게 되었어요 ㅎㅎ

 

아비가일에서는 조슈아벨과 다르게 헤어를 조금씩 변형해주셨어요. 신경써주시는 느낌이라 좋았답니다.

 

아비가일에서도 실크드레스가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 상대적으로 조슈아벨에서 입어보았던 드레스들이 제 마음에 더 들어서 조슈아벨로 최종 선택을 하게 되었답니다.

 

마무리

드레스투어 사이에 더채플앳청담 예식장을 계약하게 되어 더채플라운지를 이용해 보았는데요. 위치가 청담이라 다양한 웨딩 관련 업체들과 가까워서 중간중간 더채플라운지를 이용하기 너무 좋은 거 같아요.^^

더채플앳청담에서 예식 하는 장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어요 ㅎㅎ

 

이제 저희가 최종 선택하게 된 조슈아벨에서 촬영용 드레스와 본식드레스를 선택하게 될 텐데 기대가 되고 설레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