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결혼

스튜디오S 서울본사 웨딩촬영 후기(조슈아벨 브라이덜 드레스 대여)

소만찐 2024. 4. 23. 23:28
반응형

*스튜디오 촬영 후기


결혼 준비 시작하면서 뭐부터 해야 할지 잘 몰랐던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스튜디오 촬영을 하고 왔네요!
 

스튜디오 촬영 후기를 짧게 요약하자면,
너무 긴시간 촬영하고 지치고 힘들었지만
내 인생에 진짜 한 번밖에 없을 이벤트다!

 

이었습니다. 사실 저는 남자친구랑 결혼준비를 하면서 가성비 있게 준비를 하고 싶었고,

스튜디오 촬영은 너무 부자연스러운거 같다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그래도 제 인생에서 가장 젊었을 때 예쁘게 메이크업받고 드레스 입고 누군가의 케어를 받으면서 촬영한다는 것이 몇 없는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혹시 스튜디오 촬영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고 싶어요!

 

제가 스튜디오 촬영 옵션 및 준비사항은

1. 드레스 - 조슈아벨 브라이덜
2. 헤어&메이크업 - 미러미러 청담

3. 촬영시간 - 6시간 30분

4. 부케 - 생화부케(친구 선물, 플래너 선물)

5. 헤어변형 X, 친구 1명 동행

 

반응형

1. 준비물

준비했던 것!
- 슬리퍼
- 니플패치(다이소 1,000원)
- 생수
- 간식(친구가 배달 주문해줬어요)
- 생화 부케(플래너님, 친구 선물)

준비하지 않아 아쉬웠던 것
- 헤어 액세서리(헤어변형을 따로 부르지 않아서 머리 장식이 조금 아쉬웠어요.)
- 개인 구두(드레스샵 대여 구두는 조금 지저분하기도 하고 슬리퍼형식이라 발이 불편했어요.)

 

저는 신발도 드레스샵에서 대여해 주는 높은 슬리퍼형 구두를 신었는데 촬영 내내 + 끝나고 나서도 발이 너무 아팠어요. 슬리퍼를 준비해 갔지만 정신없이 하다 보니 신지 못해서 아쉬웠어요. 슬리퍼는 꼭 챙기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옷을 갈아입을 때 이모님이랑 같은 성별이지만 그래도 니플패치를 붙이는 것이 덜 민망하더라고요. 누브라 같은 경우에는 드레스에 따라 벗어야 할 수도 있어서 니플패치 추천드립니다.

간식은 중간에 친구가 배달 주문을 해줬는데 촬영하는 동안에 너무 기가 빨려서 김밥을 먹으니 너무 좋더라고요.

2. 헤어 메이크업

스튜디오 촬영의 시작은 헤어 메이크업샵입니다.

 

저는 전문가의 안목을 믿는 편이라 메이크업 선생님께 제가 원하는 스타일을 사진 1~2장 정도 보여드리면서 어울리게 해달라고 요청했는데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헤어는 보통 긴 머리면 웨이브 스타일로 많이 하는 거 같습니다.

저는 헤어변형을 따로 부르지 않았기 때문에 이모님께서 헤어세팅할 때 웨이브를 조금 빡세게 넣어달라고 요청하라고 알려주시더라고요.

 

헤어변형 없이 촬영

저는 시간이 촉박하기도 했고 비용을 조금이라도 절약하고자 헤어변형을 따로 부르지 않았어요.

기본적인 머리변형은 이모님께서 해주셨답니다.

 

변형은 푼 머리 - 반묶음 - 포니테일 - 로우 번 순서로 해주셨습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예쁜 머리장식을 다양하게 하지 못한 점이에요.

헬퍼이모님께서 헤어변형할 때 머리장식 여쭤보니 부케 생화로 머리 장식도 해주셨어요!

 

근데 별로 후회하지 않는 점은 이모님께서 헤어변형하게 되면 촬영시간이 엄청 길어진다고 하더라고요. 일단 6시간 30분도 저는 굉장히 지쳤기 때문에 더 하지 않았던 것은 좋았고, 몇 컷 더 찍을 수 있어서 좋았던 거 같아요.


헤어변형을 많이 부르는 이유 중에 부가적인 부분도 만족스러워한다고 하더라고요. 바로 헤어변형 선생님을 부르게 되면 사진을 많이 찍어주신다고 해요. 저는 다행히 친구가 따라와 주면서 사진을 엄청 많이 찍어줘서 너무 고마웠답니다.

3. 드레스

메이크업이 끝나면 메이크업샵에서 곧바로 첫 번째 촬영할 드레스로 갈아입고 마무리 화장 후에 스튜디오로 출발하게 됩니다.

첫번째 드레스로 가장 많은 사진을 찍는다고 하니 가장 마음에 들고 예쁜 드레스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처음 하는 머리가 웨이브 펌이었기 때문에 머리도 함께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4. 친구 동행

짧게는 4시간부터 6시간 너무게 촬영이 진행 되기 때문에 친구와 함께 가면 넘 미안하더라고요 ㅠㅠ 그래도 친구가 함께 가줘서 사진도 많이 찍어줘서 좋았어요!

저는 친구가 진짜 적극적으로 도와줘서 촬영 사진&동영상도 많이 남겨줬고 간식도 챙겨줬어요.

 

그래도 지인들이 오면 촬영 구경하는 거도 피곤하기도 해서 신랑 신부만 가서 촬영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5. 촬영 솔직 후기

체력

6시간 동안 촬영이 진행이 되어서 체력소모가 많이 되기는 합니다. 저는 체력이 약한 편인데 그래도 제가 공주놀이를 해서 그런지 6시간 30분 동안 쌩쌩하기는 했어요. 남자친구는 5시간쯤 되었을 때 이미 해탈했다고 하더라고요.

 

촬영 포즈

저랑 남자친구 모두 뚝딱이인데 웨딩촬영 스튜디오 작가님들은 참 전문가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색하지 않게 분위기를 만들어주시고 자세도 하나하나 자연스럽게 잡아주셔서 너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어요.

 

헬퍼이모님

헬퍼이모님 비용은 기본 25만 원이었고 초과시간이 있어서 5만원 추가가 되었어요.

모든 후기에서 볼 수 있듯이 처음에는 비용이 비싸다고 느꼈으나 이모님이 엄청 고생하시는 걸 보고 일당이 결코 큰 비용은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나 저는 헤어변형도 부르지 않아서 이모님께서 더 고생하신 거 같긴 합니다.^^;

 

6. 스튜디오 S 후기

스튜디오 S는 배경과 인물 사진을 복합적으로 찍을 수 있어서 선택을 했는데 건물 내부에서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어요.

 

다른 웨딩촬영은 처음이라 비교대상이 없지만 작가님의 연출실력과 어떻게 하면 예쁘게 나오는지 착착 알려주셔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거 같아요.

그리고 사진 셀렉할 때 보니까 저희는 인물위주 촬영을 좋아한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고른 사진이 대부분 인물사진이더라고요. ㅋ.ㅋ

 

스튜디오 S 시그니처 꽃 배경도 아주 예쁜 곳이라 고려해 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스튜디오S-촬영후기-조슈아벨드레스스튜디오S-촬영후기-조슈아벨드레스스튜디오S-촬영후기-조슈아벨드레스
스튜디오S 본사 촬영후기
스튜디오S-촬영후기-조슈아벨드레스스튜디오S-촬영후기-조슈아벨드레스스튜디오S-촬영후기-조슈아벨드레스
스튜디오S 본사 촬영후기

 

반응형

마지막으로 저희 사진 결과물 몇 장 올려봅니다~^^

 

다음엔 앨범사진 셀렉 후기 남겨볼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