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결혼

[신혼여행-1] 발리행 싱가포르 항공(보잉 787-10)탑승 후기(허니문 케이크)

소만찐 2024. 8. 16. 23:34
반응형

*신혼여행 - 싱가포르 항공  탑승 후기


저희는 신혼여행으로 휴양지인 발리로 가기로 했어요.
몰디브, 유럽여행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었지만 왠지 신혼여행 가서 돈을 팡팡 써도 많이 나오지 않을 곳으로 가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직항경유행 비행기가 있었는데
직항은 인도네시아항공사인 가루다항공, 그리고 우리나라 대한항공이 있었고,
경유는 싱가포르항공이 선택지에 있었어요.

저는 싱가포르항공이 아주 서비스가 좋다고 유명한 항공사인걸 알고 있었기 때문에 경유해서 경비를 조금 아끼는 거도 괜찮겠다 싶어서 경유행 비행기를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저희가 6월 말~7월 초 비행기였는데
직항은 110~120만 원, 싱가포르 경유는 60만 원 후반~70만 원 정도였답니다.

싱가포르 항공 탑승 후기

싱가포르 항공 경유 발리행 비행은 그래도 꽤 시간대가 몇 개 있었어요.

저희는 당일 오전 출발 당일 저녁에 도착하는 비행기로 예약을 했고 경유지에서 머무는 시간은 2시간 정도였답니다.

싱가포르항공을 이용했을 때 스탑오버로 싱가포르 관광을 하시는 예비부부님들도 많으시더라고요.
저는 이미 몇 년 전에 싱가포르 관광을 제대로 한 경험이 있어서 패스했어요.
싱가포르 가본 적 없으신 분들은 고려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일타이피ㅎㅎ

 

싱가포르 항공 탑승!!

싱가포르_항공_탑승_입구싱가포르_항공_탑승_입구
싱가포르 항공 탑승 입구

 
드디어 싱가포르 항공을 타고 신혼여행을 갑니다ㅎㅎ

서비스가 좋기로 유명한 항공사라 타기 전부터 기대가 되었네요.

 

좌석마다 담요가 있었고요, 스크린에 영화도 꽤 많았어요 ㅎㅎ

이어폰은 비행기 타기 전에 입구에서 가져갈 수 있답니다.

비행 중에는 요청하면 승무원분이 가져다주시는 거 같았어요.

 

싱가포르항공_보잉_787_좌석_후기싱가포르항공_보잉_787_좌석_후기
싱가포르항공 보잉 787 좌석 후기

반응형

좌석 스크린 아래에 공간이 활용도가 높아 구성이 되어 있어서 비행 중에 아주 편리하더라고요.

휴대폰이나 작은 소지품을 둘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좌석 간격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보잉787_좌석보잉787_좌석
보잉787 좌석

 

인천-싱가포르행(SQ 607편) - 6시간 20분

 

이륙 전에 따뜻한 물수건을 주셔서 손이랑 앞 공간을 닦았답니다.

싱가포르항공_서비스
싱가포르항공 서비스
이륙
이륙

 

기내식

인천-싱가포르행에서는 기내식이 1식 제공됩니다.

스크린을 통해서 어떤 메뉴가 나오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기내식-치킨
기내식-치킨

드디어 싱가포르 항공에서 처음 먹는 식사예요.

치킨불고기? 였던 거 같아요. 맛이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사이드로 나오는 것들은 쏘쏘 했습니다.

 

식사 후에 제공되는 붕어싸만코!!

비행기에서 먹는 아이스크림 너무 좋고요.

남편은 특히나 붕어싸만코 좋아해서 되게 좋아하더라고요ㅎㅎㅎ

서비스 최고...ㅎㅎ

싱가포르_항공_서비스_아이스크림싱가포르_항공_서비스_아이스크림
싱가포르 항공 서비스_아이스크림

 

싱가포르 항공 허니문 케이크

저희는 신혼여행으로 비행기를 타게 되어서 허니문 케이크를 사전에 요청했답니다.

 

<신청방법>

kr_reservations@singaporeair.com.sg

위 이메일을 통해 예약번호, 항공편명, 날짜, 받고 싶은 구간 등을 적어서 보내면 회신을 해주신답니다.

저희는 처음에 싱가포르-발리행에서 받고 싶다고 요청을 했었는데 3시간 30분 이상의 비행에서만 받을 수 있다고 하여 인천-싱가포르행에서 받게 되었어요.

 

이 허니문 케이크에 대해서 약간의 문제가 생겼었는데, 탑승 후에 우리 좌석을 승무원분이 확인을 하셔서 케이크 챙겨주시려나보다 라고 생각을 했어요.

근데 우리 앞 좌석 포함 다른 좌석의 신혼부부들은 케이크를 받는데 우리만 못 받은 거예요...ㅠ_ㅠ

저는 주겠지... 주겠지... 생각했는데 남편이 물어보니 곧 줄 테니 기다려보라고 하더라고요.

근데 불도 꺼지고 안주길래 다시 한번 확인해 보니 까먹은 거 같더라고요.

아마도 우리 앞 테이블에 잘못 가져다 준거 아닌가 우리는 추측을 해보았습니다.

 

좀 있다가 한국인 승무원 두 분이 오셔서 정말 죄송하다며 케이크를 주셨고 사진도 찍어주셨어요.

더 필요한 거 없냐고 물으셔서 냉큼 칵테일 핑크색깔 먹고 싶다고 말씀을 드렸죠!!

가져다주셨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이게 아마 이름이 싱가포르 슬링일 거예요.

싱가포르_항공_서비스_허니문_케이크싱가포르-항공-서비스_허니문-케이크싱가포르-항공-서비스_싱가포르슬링
싱가포르 항공 서비스_허니문 케이크

 

싱가포르 항공 면세 주류

심심해서 구경해 봤는데 ㅎㅎ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인터넷 면세점에서 산 가격이 조금 더 저렴했던 거 같아요.

싱가포르-항공-주류싱가포르-항공-주류싱가포르-항공-주류싱가포르-항공-주류
싱가포르 항공 주류

반응형

내릴 땐 또 도리토스 과자까지 챙겨주셨어요.

진짜 싱가포르 항공 서비스 무엇이냐고용ㅎㅎㅎ

진짜 대만족스러운 비행이었어요.

싱가포르-항공-서비스-과자
싱가포르 항공 서비스-과자

 

싱가포르-발리행(SQ 944편) - 2시간 40분

창이공항에서 터미널 2에서 착륙을 했어요.

티켓을 확인해 보니 동일한 터미널 2에서 환승하는 거라 게이트를 찾아서 갔답니다.

저희는 2시간 정도 경유시간을 보내고 탑승을 했어요.

창이공항-터미널2-환승창이공항-터미널2-환승창이공항-터미널2-환승
창이공항 터미널2 환승

 

다시 타게 된 싱가포르 항공ㅎㅎ

두 번 탔다고 또 익숙해졌어요. 2시간 40분 정도 소요되는 비행이랍니다.

단거리 비행에서는 간편식이 제공이 되는데요, 저는 씨푸드누들인가? 그걸 선택했는데, 남편이 주문한 락샤가 되게 인기가 많더라고요.

남편이 속이 별로 안 좋은데도 맛있게 순삭 한 거 보면 진짜 맛있는 듯해요 ㅎㅎ

락샤로 주문해서 드셔보시는 걸 추천!

 

반응형

마무리

발리 신혼여행으로 가성비 따지겠다고 예약한 싱가포르 항공 경유행 비행기이지만, 서비스적인 측면에서 너무나도 만족스러웠던 비행이었어요.

기내식도 맛있었고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여행을 떠나는 기분도 좋았던 항공사였습니다.

괜히 1~2등 하는 항공사가 아니더라고요.ㅎㅎ

 

 

7월 초에 다녀왔던 신혼여행인데 어쩌다 보니 포스팅이 많이 늦어졌네요 ㅎㅎ

발리에서 즐겼던 신혼여행 후기를 하나하나 천천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