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결혼

신혼 가구 쇼파 준비 자코모(JAKOMO) 직영플래그십 용인점 방문 후기

소만찐 2024. 3. 3. 23:19
반응형

* 결혼 준비 - 가구

 

자코모 직영플래그십 용인점에 방문하게 된 계기

 

최근에 백화점 데이트를 하다가 우연히 스트레스리스 소파를 구경하게 되었는데요.

이때부터 남자친구가 쇼파에 급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친환경 쇼파로 유명한 자코모(JAKOMO)에 가보자고 해서 직영플래그십 용인점에 방문을 했답니다.

 

저희가 아쉽게 백화점에서는 구경해보지 못한 브랜드라 기대가 되었답니다.

 

여기는 대부분 차로 오시는 거 같았어요. 주차공간이 여유롭였답니다.

자코모-직영플래그십-용인점-외관

 

안에 들어가서 보니 상담을 받고 계신 분들도 많아서 이거도 예약을 해야 하나? 생각했는데 둘러보다 보면 근처에 있는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셨어요.

 

자코모 직영플래그십 용인점이 좋았던 점
1. 다양한 소파에 앉아보고 고를 수 있으며 온라인에 없는 모델도 있다.
2. 백화점 온라인 등 타 매장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실제로 저희가 보고 온 제품이 온라인에 더 비싸게 책정이 되어 있더라고요.)
3. 가격이 합리적이다. (+신혼 할인 3% 가능, 신규아파트 입주 시 추가 할인)

 

자코모 직영플래그십 용인점 층별 안내

자코모-직영플래그십-용인점-층별안내
자코모 직영플래그십 용인 층별 안내

 

자코모 직영플래그십 용인점은 B1층에서 4층까지 전시가 되어 있었어요.

 

B1층, 4층은 패브릭 소파관이고 1~3층은 가죽 소파관이었답니다.

저희는 가죽소파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1~3층 위주로 구경을 했어요.

 

가죽 소파만 무려 세개 층에 걸쳐 구경할 수 있다니! 1층에서 여기저기 소파를 앉아보는데 사실 뭐가 좋은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근데 요즘 나오는 소파들은 소파헤드 각도 조절, 스윙기능으로 인한 넓이 조절, 팔걸이 확장, 리클라이너 기능 등 완전히 다기능 소파들이더라고요. 세월이 발전했음을 느꼈습니다^^!

1층

 1층에 디스플레이되어 있는 소파가 넘 예쁘더라고요! 그래서 찍어보았습니다.

자코모-1층
자코모 1층

 

1층부터 쇼파 하나하나 앉아보면서 편안함을 느껴봤습니다.

 

소파는 아무래도 사람마다 체형에 따라 편안함을 느끼는 소파가 조금씩은 다른 거 같아요.

남자친구가 편하다고 하는 소파에서 저는 크게 편안함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거든요!

 

앉았을 때 편안하다고 느껴지는 소파들은 사진을 찍어가며 메모를 해보았어요.

자코모-직영플래그십_용인-1층-전시-쇼파자코모-직영플래그십_용인-1층-전시-쇼파자코모-직영플래그십_용인-1층-전시-쇼파자코모-직영플래그십_용인-1층-전시-쇼파
자코모 직영플래그십 용인 1층 전시 쇼파

 

자코모 쇼파 가격은 대략 2~3백만 원대로 다양했고, 4백만 원 미만의 제품들이 많아서 그래도 백화점 브랜드에 비해서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3층 - 내부 무료 카페

1층을 대략적으로 구경한 후에 3층에 있는 카페에 가서 음료수를 먹기 위해 올라갔답니다.

근데 저희는 유료인 줄 알았는데 무료로 발달 장애인 바리스타가 내려주시더라고요. 메뉴 선택은 아메리카노 아이스, 핫 둘 중에만 선택이 가능해서 커피를 잘 못 마시는 남자친구는 먹지 않고 저만 마셨답니다.

 

무료 커피인데 생각보다 크레마도 짱짱하고 퀄리티가 좋아서 기분 좋게 마시면서 구경할 수 있었답니다. 

자코모-직영플래그십-용인-내부-무료카페자코모-직영플래그십-용인-내부-무료카페자코모-직영플래그십-용인-내부-무료카페자코모-직영플래그십-용인-내부-무료카페
자코모 직영플래그십 용인 내부 무료카페

 

저희가 3층에서 대략적인 설명을 듣게 되었는데 거실에 소파를 둘 곳 사이즈를 알고 와야한다는 점, 그리고 쇼파마다 사이즈, 디자인이 다르다는 점(예를 들면 3인용 쇼파에 쇼파 헤드가 3개인 경우도 있고, 2개인 경우도 있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저희같이 신혼 부부들은 사이즈 꼭 재고 가세요 ㅎㅎ!

 

 

2층

저는 다른 층에서는 크게 느끼지 못했는데 2층에서 진짜 앉았을 때 찰떡으로 편안함을 느꼈던 모델이 있었어요.

 

남자친구가 화장실 간 사이에 제가 앉으면서 기다렸는데 아주 폭신폭신하고 허리를 딱 감싸줘서 너무 편안하더라고요.

자코모-히포-3.5인자코모-히포-3.5인
자코모 히포 3.5인

바로 요 제품이에요!

히포 3.5인인데 등받이 쿠션이 있어서 허리를 감싸주고 쇼파 뒤 목부분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더라고요. 딱 3.5인이 저희 신혼집에도 맞는 사이즈라 거의 이 제품을 결정할 생각이었답니다.

 

가격도 스툴까지 포함해서 293만 원이니 가격도 너무 좋았어요.

 

근데 제가 생각했을 때 단점이 소파에 쿠션사이에 틈새가 많다 보니 사이사이 청소가 힘들 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등받이 쪽이 찍찍이랑 지퍼로 되어 있어서 뭐가 붙으면 난감하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그래도 다른 소파들에 비해서 제가 압도적으로 편안함을 느꼈던 제품이었답니다.

자코모-직영플래그십-용인점-2층자코모-직영플래그십_용인점-2층
자코모 직영플래그십 용인점 2층

 

최종 선택 소파는?

저희는 허리를 촤고 감싸주는 히포 3.5인 소파를 하기로 마음을 먹고 1층으로 내려갔는데 갑자기 스윙기능이 있는 이 제품에 급 마음을 빼앗겨 버렸답니다.

클라라-4인용-쇼파클라라-4인용-쇼파
클라라 4인용 쇼파

 

바로 클라라라는 이름의 모델인데, 스윙기능이 있어서 등받이를 뒤로 보내면 저처럼 키 작은 여자들은 거의 다리를 쭉 뻗고 앉을 수가 있었어요.

 

4인용 소파 사이즈가 딱 저희 신혼집 사이즈와 맞아떨어졌고, 조금 큰 이 소파를 구입하게 되면 더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았어요. 그리고 디자인에 청소하기 편안해 보이는 소파라 저희는 결국 클라라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답니다.

 

가격은 100만 원가량 비싸지만 조금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근데 이 제품은 온라인 몰에 검색해 봐도 나오지 않더라고요?

무슨 차이인지 궁금하긴 하네요 ㅎㅎ!?

마무리

저희가 처음에 백화점에서 가격대가 있는 나뚜찌, 스트레스리스 소파를 보다가 자코모에 와서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하며 쇼핑을 했지만 쇼파가격 후덜덜한거 같습니다. 그래도 자코모는 친환경 본드를 사용하는 회사라고 하니 믿고 구입하고 나중에 아기가 생겼을 때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쇼파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인근 자코모 플래그십 매장에 방문해 보시면 다양한 소파를 직접 앉아보고 고를 수 있으실 거예요! 가격대도 합리적이라 추천드립니다.^^

 

자코모 직영플래그십 용인점
위치: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성산로 432
영업시간: 09:00~19: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