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을지로 힙한 감성 카페 데이트 추천, 카페&바 선셋레코드, 부스
    맛집&카페 2023. 6. 30. 08:00
    반응형

    *데이트코스 추천

    을지로 힙한 감성 카페, 바 두 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선셋레코드'와 '부스'인데요. 두 군데 모두 카페와 바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는 곳이었어요.
    둘 다 충무로 을지로 인근 분위기 깡패 예쁜 카페라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선셋레코드

    약속이 있어서 가볼 만한 곳을 검색하다보니 을지로 선셋레코드라는 카페 겸 칵테일바가 눈에 띄었어요. 힙한 분위기가 첫 번째였고 노래도 신청해서 듣고 싶은 곡을 들을 수 있더라고요. 이런 특이한 감성이 저를 이끌어 저녁을 먹고 선셋레코드로 가보았습니다.

    선셋레코드는 을지로3가역 인근에 위치해 있어요. 을지로 근처는 낮에는 인쇄업이나 직장인들이 많이 보이는데 저녁에 오면 진짜 확실히 다른 힙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거 같아요. 선셋레코드는 건물 2층에 있었어요. 내부 분위기는 사진에서 본 것과 비슷한 분위기였어요. 좌석이 테이블형과 또 완전히 룸은 아니지만 룸처럼 공간 분리가 되어 있는 곳도 있었어요. 선셋레코드는 저처럼 분위기에 반해서 오는 분들이 많았는지 여자분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을지로 선셋레코드 내부 분위기 좋은 바
    선셋레코드 내부사진 을지로 힙지로 느낌이 많이 나는 힙한 바입니다.


    저는 금요일 저녁에 방문을 했는데 자리가 한 테이블 남아서 기다림 없이 앉을 수 있었어요. 밥을 먹고 바로 와서 배가 너무 불러서 칵테일만 주문을 했답니다. 여기 칵테일 가격은 한잔에 15,000원 정도 하더라고요. 비싼 편인 거 같기는 한데 제가 또 최근에 칵테일 안 먹은 지가 좀 돼서 또 잘 모르겠네요 ㅎㅎ! 저는 피나콜라다 칵테일을 주문했는데 파인애플과 코코넛을 재료로 만든 칵테일인데 달달하면서 도수도 높지 않고 맛있는 과일주스 같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칵테일이에요. 제가 주문한 피나콜라다 칵테일 맛은 그냥 그랬어요. 칵테일에 얼음이 조금 크게 갈려져 있어서 얼음을 씹어먹을 수 있었는데 저는 그냥 스무디처럼 다 갈려있는 음료수가 좋아서 좀 더 갈려져 있으면 좋았겠다 싶었어요.

    칵테일 받침대가 LP판처럼 생겨서 넘 귀여웠어요. 그리고 테이블 옆에 보면 종이와 연필이 있는데 종이에 신청곡을 작성해서 직원에게 주면 해당 곡을 틀어주시는 거 같아요. 아무래도 노래를 신청하는 그런 독특한 콘셉트의 칵테일 바이다 보니 노래가 크게 나와서 대화를 하려면 좀 크게 이야기해야 합니다. 그래서 뭐 소개팅 첫 만남이라던지, 사이가 어색한 분들이랑 방문을 하게 되면 좀 난이도가 있을 거 같아요. 조용한 분위기에서 만남을 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선셋레코드 - 카페, 바(BAR)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12길 11 2층
    영업시간: 월~일 16:00~23:00
    기타 사항:
    - 커피 등 음료수는 18시까지 판매, 이후 술과 안주 판매
    - 신청곡 가능

    2. 부스

    부스는 을지로3가역, 충무로역, 명동역 중간 어딘가에 위치한 카페&바입니다.

    4층과 5층 그리고 루프탑이 있고, 카페와 바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는 곳이었어요. 저는 저녁에 방문을 했는데 4층과 5층 분위기가 조금씩 달랐고, 곰돌이와 불빛으로 예쁘게 꾸며놓은 카페였어요.

    부스 카페는 저녁에 방문을 했는데 분위기가 어둑어둑한데 층마다 불빛 나는 곰돌이로 인테리어를 해서 귀여움 뿜뿜 하고, 디저트와 음료수도 곰돌이 모양이 있어서 귀여웠답니다.

     

    저는 이날에 멜론 소다를 먹었어요. 가격은 7,500원이었고, 기본 커피류는 5,000원에서 6,500원정도 하더라고요. 커피와 디저트 가격은 나쁘지 않았어요. 그리고 바메뉴는 안주도 1만원 미만이라 가격은 괜찮았던 거 같아요.

    부스 카페에는 커피와 디저트, 그리고 술과 간단한 안주메뉴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저는 이날에 음료수와 커피를 마시러 방문을 했었어요. 메론 소다 맛은 메로나 맛이었답니다. 맛있었어요.

    분위기도 힙하고 괜찮았는데 가격도 나쁘지 않아서 여기서 2차로 와도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부스 카페 내부 - 인테리어 - 음료수
    부스 카페 내부, 귀여운 곰돌이와 독특한 인테리어로 되어 있어요.

    저는 이날에 목감기에 걸렸었는데 부스 카페에 향을 피워놓으시는지 얘기를 할 때마다 기침이 나서 5층으로 옮겼었어요.

    4층이 어둑어둑한 향도 피워져 있는 그런 힙한 분위기라면 5층은 좀 더 카페 같은 분위기이에요.

     

    리뷰를 작성하면서 보니까 방문 당시에 부스카페 올라가는 2층에 따로 마켓이 있었는데 거기에서 주류와 안주를 사서 4층에서 먹는 형식인 거 같아요. 2층에서 판매하는 안주나 4층에서 판매하는 안주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스카페
    주소: 서울 중구 수표로 22-3 4층, 5층
    영업시간: 화~일 12:00~23:00 (월요일 휴무)
    기타 사항: 
    - 루프탑 이용
    - 카페와 바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곳!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