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거제여행-맛집]‘시청우동’ 거제시청 맛집 - 평일 점심에만 맛볼 수 있는 곳!
    여행/국내여행 2023. 8. 22. 09:00
    반응형

    *거제여행-맛집

    1. 방문요약

    거제시청 인근 맛집! (주차는 거제시청에!)
    시청우동은 평일만, 그리고 16시까지만 식사하실 수 있어요!(찐맛집...!)
    돈까스, 우동 모두 맛있고 가격도 합리적이었답니다.

    2. 소개

    거제도를 떠나기 전에 마지막으로 먹었던 거제시청 맛집 '시청우동'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남자친구가 찾아봐준 맛집인데 영업시간이 11:30~16:00으로 거의 점심에만 영업하는 식당이었어요.

    남자친구가 이 부분에서 맛집아니냐는 확신을 하더라고요. 리뷰를 보니 웨이팅도 엄청 했다는 리뷰가 많은데, 저희는 오픈 시간에 맞춰 가기도 했고, 비가 많이 오는 날이라서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었답니다.(그래도 저희가 입장하고 다다음부터는 웨이팅 하더라고요!)

    시청우동-주문메뉴-히레카츠-니꾸붓카케우동
    시청우동 주문 메뉴! 히레카츠, 니꾸붓카케우동

     

    반응형

    <<시청우동 주차팁>>

     

    시청우동은 이름에 맞게 거제시청 인근에 위치해 있었어요!

    저희는 차로 이동을 했는데 시청우동은 따로 주차공간이 없어서  거제시청에 주차를 하고 방문을 했답니다.

    거제시청 주차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거제시청 주차장
    - 유료 운영시간: 평일 09:00~18:00
    - 무료 운영: 공휴일, 토요일, 일요일
    주차요금: 입차 후 1시간 무료/이후 30분당 500원/ 1일 최대 7,000원

    거제시청-주차장-요금정보
    거제시청 주차장 요금 정보 참고하세요!

     

    <<주문&웨이팅>>

     

    저희는 웨이팅이 없었기 때문에 바로 입장할 수 있었고, 주문은 입장하면서 키오스크로 주문하고 안내해 주시는 좌석으로 앉을 수 있었어요. 만약에 웨이팅을 하신다면 식당 내부에 있는 대기판에 이름을 적고 기다리셔야 합니다!

    시청우동 내부 분위기는 깔끔하고 생각보다 넓었어요.

    시청우동-내부-좌석
    시청우동 내부 좌석

     

    <<시청우동 메뉴>>

     

    메뉴는 우동종류, 돈까스종류, 카레라이스, 유부초밥이 있었고요! 가격대는 8,500원~11,000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었어요.

    저희는 우동1개, 돈까스1개를 주문했어요. 오기 전에 리뷰를 보니 유부우동(키츠네우동)과 니꾸붓카케우동이 맛있다고 해서 둘 중에 고민하다가 붓카케우동으로 먹었는데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시청우동-메뉴판
    시청우동 메뉴판


    반응형

    3. 음식리뷰

     

    니꾸붓카케우동(9,500원): 니꾸붓카케우동은 파와 튀김가루, 계란, 파, 김이 올라간 국물없는 우동이었고요! 우동면에 소스를 뿌려서 먹는 우동이에요. 짭짤하고 우동 면도 쫄깃해서 맛있었답니다. 키츠네우동도 궁금하긴 했지만 그래도 너무 맛있게 먹어서 붓카케우동을 먹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히레카츠(안심돈까스, 11,000원): 히레카츠는 제가 평소에 먹는 동글동글한 히레카츠는 아니었고, 부드러운 안심 부위를 납작하게 펴서 튀긴 돈까스였어요. 튀김옷이랑 돈까스가 모두 부드러워서 먹기에 너무 좋았답니다. 저는 항상 히레카츠먹으면 입천장이 까지는데 시청우동에서 먹은 히레카츠는 괜찮았어요.^.^:; 

    시청우동-니꾸붓카케우동-히레카츠-안심돈까스
    니꾸붓카케우동, 히레카츠

    총평
    시청우동 리뷰를 보니 사장님께서 일본분이라고 하시던데 우동과 돈까스 모두 너무 맛있었습니다.
    제가 일본을 가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여기가 진정한 일본식일까요?
    평일 점심에 운영하는 만큼 직장인 분들은 맛보기가 힘들 거 같아요!
    저는 웨이팅 하지 않고 먹을 수 있어서 더 뿌듯했답니다 v

    4. 마무리

    식사를 마치고 거제시청으로 가서 출차를 했는데요. 저희가 웨이팅을 하지 않기도 했고, 생각보다 음식이 금방 나와서 1시간 내로 출차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주차도 무료로 했답니다.

     

    이번 여행에서 날씨가 좋지 않아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지 못한 점이 아쉽긴 하지만 이렇게 맛집에서 줄도 안 서고 먹을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네요! 저희처럼 평일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점심으로 한번 드셔봐도 괜찮을 맛집이었어요!

    추천드립니다!!^.^

    시청우동
    위치: 경남 거제시 계룡로 132(거제시청 인근)
    영업시간: 11:30~16:00(라스트오더 15:30)
    전화번호: 070-8802-7858
    기타 사항: 주차불가(거제시청 1시간 무료 주차가능), 웨이팅 있을 수 있음!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