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종로구 인사동 마당이 있는 한옥식당 '최대감네' 상추 샤브 식사 후기
    맛집&카페 2023. 9. 17. 09:00
    반응형

    *데이트-맛집

     

    최대감네 평점

    구글: 3.9/5 (143명 평가)
    네이버: 4.31/5 (1,147명 평가)
    카카오맵: 2.9/5 (22명 평가)

     

    1. 방문요약

    상추 샤브샤브 정식을 먹을 수 있는 한옥 분위기가 좋은 식당
    인사동에서 한식집을 가면 방문해봐도 좋을 맛집입니다!
    마당 분위기가 넘 좋아요~
    반응형

    2. 최대감네 소개

    남자친구가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열린송현광장에 구경하러 가면서 인사동 최대감네라는 식당에 가보자고 찾아왔더라고요. 종로구에 자주 왔었는데 남자친구와 인사동 데이트는 처음이었어요. 인사동에 여러 행사도 많이 하고 외국인들도 엄청 많더라고요.

    남자친구가 원래 상추쌈 샤브를 좋아하는데 최대감네에서도 유명한 메뉴라고 하더라고요.

    최대감네-식당-입구
    최대감네 입구, 골목길을 따라 들어가면 볼 수 있어요. 간판이 오래된 맛집 느낌이네요.

     

    위치 및 분위기

    위치는 인사동 내에 있고 지하철역으로 하면 종로3가역 5번출구, 안국역 5번출구와 가깝고 그 사이 중간 쯤에 위치해있어요. 들어가는 입구가 골목 쪽에 있답니다.

    최대감네-식당앞-마당최대감네-식당앞-마당최대감네-식당앞-마당
    최대감네 입구로 들어가면 한옥집 마당이 보여요.

    골목 안쪽이라서 그런지 인사동보다는 한적한 느낌도 있었고, 한옥 식당이라서 고즈넉한 분위기가 넘 좋았어요. 마당이 되게 잘 꾸며져 있더라고요.

    최대감네-식당-내부
    최대감네 식당 내부
    최대감네-식당-내부에서-찍은-마당
    마당이 바로 보이는 자리에 앉았어요. 이런 한옥마당 보면 왠지 모르게 힐링이 되네요.

    안으로 들어가면 특별할 거 없는 일반 한식당 느낌입니다! 근데 창가에 앉아서 바깥을 보면 물레방아와 마당 분위기가 너무 예뻤어요. 나중에 나이들면 이런 마당이 있는 한옥집에 살면 넘 힐링되고 좋을 거 같아요.

     

    반응형

    3. 최대감네 상추 샤브 정식 후기

    메뉴는 여러가지 한식메뉴가 있었는데요. 제육정식, 갈비탕, 삼겹살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네요.

     

    오기 전에 남자친구가 상추 샤브 정식이 유명하다고 알아와서 바로 주문을 했답니다. 저는 상추 샤브는 처음이었고 남자친구는 좋아하는 메뉴라서 종종 먹었다고 하네요.

    최대감네-상추샤브-정식-육수최대감네-상추샤브-정식-밑반찬최대감네-상추샤브-정식-샤브샤브재료
    최대감네 상추 사브 주문 기본 세팅

    상추 샤브정식(21,000원)

    주문하고 바로 육수와 야채, 고기, 칼국수, 상추 쌈, 소스, 밑반찬을 세팅해주셨어요.

    넘 배가 고파서 밑반찬이 나오자마자 먹어봤는데 최대감네 밑반찬 넘 맛있었어요. 나물종류가 맛있었고 샐러드는 유자 드레싱인거 같은데 저는 유자드레싱은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별로였어요. 좀 쌉쌀한 맛도 나더라고요.

     

    나온 육수에 야채를 넣고 끓여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샤브샤브는 언제 먹어도 질리지가 않아요.

    팔팔 끓는 육수에 고기를 넣고 익혀서 소스에 찍어서 밥이랑 같이 있는 상추쌈에 싸서 먹어줘요!

    샤브샤브-야채샤브샤브-끓이기
    샤브샤브에 버섯 등 여러 야채를 넣고 끓여줘요.
    상추쌈
    상추쌈 샤브샤브 상추

    상추쌈은 밥 위에 날치알이 올라가 있고 쌈장 비슷한 묽은 소스가 함께 나와요. 소스에 찍어서 상추와 밥에 싸먹으니까 맛있었어요. 상추 샤브샤브는 처음 먹어보는데 독특하면서도 친숙한 맛이고(물에 빠진 고기를 상추에 싸먹는 느낌) 아무튼 맛있었어요!!

    반응형

     

    근데 이 상추도 리필을 하려고 하면 추가비용을 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금액은 5,000원 정도였던 거 같아요.

    상추도 반 정도 잘려져서 나오고 갯수도 몇개 안되는데 추가금액 비용이 생각보다 비싸서 아쉽네요.

    그래도 샤브 고기 추가는 8,000원인데 나쁘지 않은 거 같습니다.

    상추샤브정식-칼국수
    상추샤브 정식 칼국수

    상추쌈 샤브샤브에 고기와 야채들을 어느정도 다 먹으면 칼국수를 넣고 끓여줍니다. 남자친구는 이 칼국수가 너무 맛있다고 잘 먹더라고요.

     

     

    4. 마무리

    인사동에 위치한 최대감네에 상추쌈 샤브샤브 정식을 맛봤는데요. 식당 분위기와 밑반찬, 메인메뉴 맛도 만족스러웠어요. 아쉬웠던 점은 상추쌈 양이 조금 적었다는 점과 가격 정도...!

     

    그래도 인사동에 오시게 되면 사실 한식을 찾아서 드시는 분들이 많을 거 같은데 한옥식당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특별한 한식메뉴를 찾고 계시다면 만족하면서 드실 수 있을 거에요. 저희가 갔을 때보니 연인들 데이트로도 많이 방문을 하고, 가족단위, 모임으로도 오시더라고요. 공간이 넓은 편이라 모임장소로도 괜찮으실거 같아요.

     

    최대감네
    위치: 서울 종로구 인사동8길 12-3
    영업시간: 매일 11:30~21:00 (라스트오더: 20:30)
    추천메뉴: 상추 샤브 정식!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