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겹살 맛집 '화포식당' 고기+소스+빵가루에 찍어먹는 고기집 리뷰
    맛집&카페 2023. 9. 21. 09:00
    반응형

    *데이트-맛집

     

    화포식당 시청점 방문요약

    고기를 구워주셔서 좋은 식당, 삼겹살도 신선하고 맛도 좋아요.
    특이하게 고기에 소스를 찍어서 빵가루를 묻혀서 먹어요.

    화포식당 시청점 소개

    화포식당은 제가 예전부터 좋아했던 고깃집이에요! 남자친구랑 명동 근처에서 데이트를 하면서 종종 방문하는 고깃집인데요. 고기도 신선하게 맛있고, 또 구워주셔서 더 좋았답니다.

    위치는 시청역 7번 출구나 회현역 6번 출구에서 가까워요.

    화포식당도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화포식당 시청점에서는 소스에 찍어서 빵가루에 찍어서 먹는 방법을 알려주시더라고요.

    아래에서 자세하게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화포식당 시청점 음식 리뷰

    화포식당-시청점-메뉴판
    화포식당 시청점 메뉴판

    저희는 삼겹살 2인분(1인분 180g 16,000원) , 계란찜(5,000원), 공깃밥 2개 이렇게 주문을 했어요.

    주문을 하면 기본 세팅을 해주시고 고기를 구워주신답니다. 저희가 저녁시간에 방문을 하기도 했고, 또 명동 근처라 그런지 외국인 손님도 많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이날에는 좀 세팅을 늦게 해 주셨던 거 같아요.

    화포식당-기본반찬-세팅
    화포식당 기본 세팅

    화포식당에서 제가 좋아하는 밑반찬이 씻은 김치? 저 김치를 불판에 구워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그리고 원래는 명이나물을 주셨던 거 같은데 이 날은 깻잎을 같이 주시더라고요. 그릭 고추냉이, 쌈장 등 소스와 상추절임이 나왔어요.

    원래 물김치가 아닌 조개탕 같은 걸 주셨었는데 메뉴가 또 바뀌었네요.

    반응형

    화포식당-고기세팅
    화포식당 삼겹살 2인분

    달궈진 불판에 삼겹살 2인분을 바로 구워주신답니다. 저는 제가 구워 먹는 고기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고깃집에서 전문가 분들이 구워주는 게 훨씬 맛있잖아요! ㅎㅎ 구워주는 식당에 가면 너무 편하고 맛있게 먹기만 해도 돼서 좋은 거 같아요.

     

    화포식당-삼겹살-시청점
    화포식당 삽겹살 완성

    반응형

    아주 노릇노릇하게 맛있게 구워졌어요. 이대로 상추절임에 싸서 드시거나 김치에 싸서 먹으면 꿀맛이랍니다. 저는 고기 구워주실 때 얼른 김치를 올려서 같이 구웠어요.

    화포식당-빨간-마늘소스화포식당-빵가루-고기화포식당-빵가루에-고기넣어서-먹기
    화포식당 삼겹살 고기 먹는 방법!

    화포식당에서 고기를 먹는 방법 중에 특이한 방법을 안내해 주세요. 위에 빨간 소스에 고기를 먼저 찍고 그다음 땅콩 소스에도 찍어줍니다. 그리고 빵가루를 묻혀서 먹으면 끝! 독특하게 먹는 방법인데 저는 사실 그냥 고기 자체에 김치나 상추절임이랑 같이 먹는 게 맛있었어요. 남자친구는 화포식당만 오면 저 방법으로 먹는 게 맛있다고 하면서 잘 먹더라고요!

    화포식당-계란찜
    화포식당 계란찜

    처음 주문을 해본 날치알계란찜이에요. 간이 심심하게 되어 있어서 저는 조금 더 간이 되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도 건강한 계란찜 먹는 느낌이라 나쁘지 않았어요.

     

    마무리

    맛있는 삼겹살을 구워주셔서 더 좋았던 화포식당이었습니다!

    명동과도 가깝고 시청이랑도 가까워서 인근에서 고기 드시고 싶을 때 방문하시면 좋을 식당입니다. 그리고 회식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화포식당 시청점에는 고기를 찍어먹는 소스도 많고 또 독특하게 빵가루를 찍어서 먹을 수도 있어서 새롭게 느껴지실 거 같아요. 인근에 방문을 하시게 된다면 고려해 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화포식당 시청
    위치: 서울 중구 남대문로 1길 16
    전화번호: 02-318-2382
    기타 사항: 고기 먹고 싶을 때, 그리고 회식 장소로 추천!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